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도교육청, 2018 유치원 컨설팅장학요원 역량강화 연찬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전남도교육청, 2018 유치원 컨설팅장학요원 역량강화 연찬회 개최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전남도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이기봉)은 25일 전남여성플라자에서 유치원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는 교원 및 교육지원청 장학사 등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유치원 컨설팅장학요원 연찬회’를 가졌다.

이번 연찬회는 유치원 컨설팅장학요원의 전문역량을 강화하고 유아 놀이중심 교육과정 컨설팅장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아의 행복한 삶을 위해 무엇을 실천하고 있는가?’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연찬회는 한국교원대 오채선 교수의 강의를 통해 미래사회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유치원 교육과정의 방향을 자율성 측면에서 종합적으로 조망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순천향대 고영미 교수의 강의로 유아와 교원이 함께 행복한 삶을 위해 일상에서 실천해 볼 수 있는 셀프리더십 연계 모형을 모색했다.


교육진흥과 김경미 과장은 “혁신과 변화는 교육계의 중요한 화두이자 당위성으로 연결된다. 학교 현장에서는 자율성을 바탕으로 한 질 높은 유아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교육 안에서 유아의 행복, 나아가 교사의 자긍심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며 “이번 연찬회를 통해 이러한 공감대가 널리 확산되고, 교육과정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교육청은 내실 있는 컨설팅장학과 컨설턴트의 역량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계속 지원할 계획이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hanmail.ne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