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1일 숭실대서 '학종 대비 자기소개서 작성법' 설명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서울 교육연구정보원, 오후 6시부터 한경직기념관서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서울시교육청 소속 교육연구정보원이 21일 오후 6시부터 숭실대학교 한경직기념관에서 고등학교 3학생과 학부모 1200여명을 대상으로 '대입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자기소개서 작성법' 설명회를 연다.

이 자리에서는 현직 대학입학사정관이 서류 평가의 관점에서 자기소개서 작성시 유의할 점 등을 설명한 후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가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을 강의한다.


학교 추천과 인터넷 신청을 통해 사전에 선정된 학생과 학부모 전원에게는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교사들이 개발한 자료집이 제공된다.

자료집에는 학생부종합전형 안내 및 지원전략,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평가요소별 작성 사례 등이 수록돼 학종 전형에 지원하는 학생들이 학교 활동을 토대로 자신의 강점을 부각시켜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했다.


자료집 파일은 행사 이후에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에 탑재해 참석하지 못한 학생들도 다운받아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이같은 자기소개서 작성법 설명 행사 이외에도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www.jinhak.or.kr)를 통해 개인별 진학 상담을 위한 온·오프라인 창구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꿀박사사이버논술교실(nonsul.kkulbaksa.com)에서도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재근 교육연구정보원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종 전형을 준비해 온 학생들이 자신의 학교 활동을 자기소개서에 잘 녹여내고 컨설팅을 통해 수준 높은 자기소개서를 완성해 입시에 성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