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러시아월드컵] 주장 기성용 "스웨덴은 월드컵 나가본 선수가 몇명? 경험은 한국이 우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러시아월드컵] 주장 기성용 "스웨덴은 월드컵 나가본 선수가 몇명? 경험은 한국이 우위"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니즈니노브고로드(러시아)=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축구대표팀 주장 기성용이 스웨덴과의 러시아월드컵 첫 경기를 앞두고 경험에서 우위에 있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기성용은 경기를 하루 앞둔 17일(한국시간) 러시아 니즈니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공식기자회견에서 "스웨덴에는 월드컵에 나가본 선수가 몇명이나 되는지 모르지만, 우리는 4년 전 월드컵을 경험해본 선수들이 많이 있다. 경험면에서는 우리 대표팀이 확실히 우위에 있다"고 강조했다.

기성용은 이어 "내게는 3번째 월드컵이어서 중압감이나 압박감은 덜하지만 주장으로서 선수들을 잘 보살펴야 한다는 책임감은 어느때보다 큰 것 같다"고 했다.


스웨덴과의 경기에 대해서는 "상당히 기대된다. 많은 축구팬들에게 좋은 경기가 됐으면 좋겠다. 개인적으로나 팀적으로나 준비는 모두 끝났다"고 했다.


또한 "선수들이 좀 더 편안하게 준비할 수 있게 도와주려고 노력했다. 분위기가 가벼워지지 않게 하는 것도 내 책임이라고 생각한다"며 "이제 하루 남았다. 선수들이 이 경기를 즐겼으면 한다. 월드컵은 선수들 인생에서 쉽게 오지 않는 기회다. 이 선수들이 이런 기회를 잘 살리고 인생에서 중요한 경험이 됐으면 한다고 했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