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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스산업에 K팝 등 韓流 접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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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스산업에 K팝 등 韓流 접목 14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된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2018 개막식에서 ‘한국 MICE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된 샤이니와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가운데)이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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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 국내 대표 마이스 전문 전시박람회인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가 14일부터 이틀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다. 마이스는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ravel), 국제회의(Convention), 전시회(Exhibition)의 앞글자를 딴 용어로 각국이 관심을 쏟는 분야다.

이번 행사는 한국관광공사와 인천관광공사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인천광역시가 후원한다. 19회째인 올해 행사는 '마이스와 한류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개막식에는 한류스타 샤이니가 참석했다. 샤이니는 한국 마이스 명예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역대 최대 규모인 올해 행사에는 32개국에서 국내외 바이어 255명이 참가한다.


한류와 마이스를 접목하기로 한 건 경쟁력 있는 한국 고유 콘텐츠를 강화해 마이스 참가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그간 외형을 키우는 데 치중했는데 앞으로 부가가치를 높이고 질적성장을 위한 전략적 시도라는 게 공사 측 설명이다.

올해 행사에선 국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 국제회의 지원제도 설명회와 지역별 유치설명회, 전문가 강연ㆍ토론회가 예정됐다. 빅데이터, 음식, 남북교류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가 나선다. 해외 바이어는 국내 각 지역의 초청투어도 예정됐다. 박철범 관광공사 미팅인센티브팀장은 "한국 마이스산업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는 홍보장으로 활용하겠다"고 전했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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