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순천시, 30일 로컬푸드 직매장 2호점 ‘조례호수공원점’ 임시 개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순천시, 30일 로컬푸드 직매장 2호점 ‘조례호수공원점’ 임시 개장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전남 순천시는 오는 30일 조례호수공원 동편에 순천로컬푸드 직매장 2호점인 ‘조례호수공원점’을 임시 개장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개장하는 순천 ‘조례호수공원점’ 직매장은 2016년 5월 순천만국가정원 동문에 개장한 ‘순천만국가정원점’에 이어 두 번째 매장으로 출하농산물 수급조절, 진열, 판매, 운영시스템 구축을 위한 시험운영을 거친 후 내달 7일 정식개장 할 예정이다.


직매장은 지상 2층 300평 규모로 지역 농가가 재배한 신선농산물, 축산물, 가공품 등 총 588여 품목을 판매하고 수산과 반찬코너도 새롭게 입점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판매 운영한다.

또 직매장 2층 카페 ‘이음’은 전문 바리스타가 만드는 차 종류 뿐만아니라 로컬푸드로 만든 건강주스, 해독주스 등 소비자가 선호하는 다양한 음료를 판매할 예정이며 도심지역 소비자에게 휴식공간이자 소통의 공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직매장 농산물은 수확·포장·가격결정·재고관리 등을 농가가 직접 결정하고 진열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신선농산물의 경우 1일 유통을 원칙으로 해 안전하고 다양한 품목의 제철 농산물을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로컬푸드 직매장 1호점인 ‘순천만국가정원점’의 운영성과와 시민들의 호응에 힘입어 문을 열게 된 직매장 2호점인 ‘조례호수공원점’은 주거 밀집지역에 위치해 있어 도시민들이 보다 가까운 곳에서 안전한 먹거리를 구매할 수 있고 더불어 농가의 소득증대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hanmail.ne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