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조은희 서초구청장 후보 '동물복지조례' 제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가칭)서초동물사랑센터 설치 ...반려견아카데미 확대 운영 공약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조은희 서초구청장 후보는 24일 “반려동물의 급증에 따른 동물보호소와 놀이터, 동물 구호 등 다양한 사회적 요구가 분출되고 있지만 그동안 제도와 예산 그리고 인력이 부족한 상황이었다”며 열악한 동물복지 상황 개선을 위한 공약을 발표했다.


조 후보는 “동물과 인간이 공존할 수 있는 서초 실현과 인간복지와 맥을 같이 하는 동물복지 실현이라는 방향에서 동물복지정책을 추진한다”면서 △서초구 동물복지 조례제정 △(가칭)서초동물사랑센터 설치 △반려견아카데미 확대운영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조은희 후보가 구상한 서초구 동물복지 조례는 △시민대상 생명존중 교육프로그램 운영 △동물보호 시민자문단 운영 △로드킬 방지 시설물 관리강화 △시민대상 반려동물 에티켓 교육·홍보 △유기동물 입양 캠페인 추진과 지원 △길고양이 중성화 예산 편성 △반려동물 등록 인센티브제 도입 △길고양이 무료급식소 사료지원 등을 포함하고 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 후보 '동물복지조례' 제정
AD



특히, 조 후보는“6월13일 당선 후 업무복귀와 함께 그동안 준비해온 동물복지 정책의 행정적 절차를 마무리해서 기존에 운영해온 서초구청 동물복지팀의 역량 강화와 함께 하반기에 (가칭)서초동물사랑센터를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조 후보는 “반려견관리와 반려동물문화 인식 제고, 타인을 배려하는 페티켓 등을 위해 서초구가 진행해온 반려견아카데미도 확대 운영하겠다”는 계획이다.


조 후보는 “증가하는 반려동물 관련 안전사고 방지와 반려동물의 안정적인 놀이공간 확보가 시급하다”면서 “유휴부지에 반려동물 놀이터와 반려동물 전용공원 조성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