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평생학습 도민 확산 위한 ‘스토리 기자단’ 활동 시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평생학습 도민 확산 위한 ‘스토리 기자단’ 활동 시작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전남지역 평생학습 동향과 실천 사례 등을 전파해 도민의 평생학습 참여 확산에 기여할 ‘전남 평생학습 스토리 기자단’이 발대해 공식 활동에 들어갔다.

전남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오주승)은 도민과 진흥원 간 평생교육 소통의 매개체 역할을 할 평생학습 스토리 기자 15명을 위촉, 지난 11일 발대식을 가졌다.


평생학습 스토리 기자단은 블로그 운영자, 평생학습매니저 등 다양한 계층의 전문가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해 전남의 평생교육 정보를 전파하고, 평생학습 저변 확대를 위한 홍보대사 역할을 한다.


‘평생학습 스토리 기자단’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기자단에게는 미디어 교육은 물론 기사 및 포스팅에 대한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고, 우수 기자를 표창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부여된다.


전남도평생교육진흥원은 또 평생교육 전문 매체인 평생학습타임즈(대표 최운실)와 전남의 평생학습 문화 정착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네트워크를 확대한다.


오주승 원장은 “평생학습 현장의 정보 공유로 학습자의 애로사항과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지역 평생교육 사업 및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hanmail.ne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