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나라를 통째로 넘기시겠습니까?'…한국당, 지방선거 슬로건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나라를 통째로 넘기시겠습니까?'…한국당, 지방선거 슬로건 선정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25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지방선거 슬로건을 공개 행사에 참석, 발언을 하고 있다. 자유한국당은 지방선거 필승 슬로건으로 '나라를 통째로 넘기시겠습니까?"로 결정했다./윤동주 기자 doso7@
AD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자유한국당은 6·13 지방선거 메인 슬로건으로 '나라를 통째로 넘기시겠습니까?'를 선정했다.

한국당은 25일 "국민이 기대하는 보수와 야당의 역할에 대해 깊이 고민했고 무엇보다 文정권 1년만에 행정·사법·언론·교육 등 사회의 모든 분야가 국가사회주의로 넘어가고 있음을 경계하고자 했다"며 슬로건 선정 배경을 밝혔다.


이어 "민생과 가장 밀접한 경제도 최저임금 폭탄인상, 법인세 인상, 토지공개념 등 자본주의에서 사회주의로 넘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지방까지 넘어가면 대한민국은 그야말로 되돌릴 수 없다는 비장한 각오에서 나온 슬로건"이라고 설명했다.

한국당은 이와 함께 지방선거 로고송으로 '아기 상어' '사랑의 배터리' '뿜뿜' 등 19곡을 선정했다. 한국당은 "전체적으로 에너지 넘치고 경쾌한 노래들로 선정했고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 좋아할 수 있도록 세대별 특성과 지방선거라는 점을 감안 지역별 특성을 고려하여 선정했다"고 밝혔다.


'나라를 통째로 넘기시겠습니까?'…한국당, 지방선거 슬로건 선정 사진=JTBC 뉴스룸 방송화면 캡처


아울러 "당과 후보의 공약과 지역의 미래상이 친숙한 노래와 함께 들리도록 해 유권자들에게 한층 더 강력하게 어필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중점을 뒀다"고 강조했다. 로고송 중 '아기상어'는 스마트스터디에서 창작한 오리지널 곡(상어가족)이 아닌 영미권에서 구전된 '아기상어(Baby Shark)'를 편곡한 곡이다. 한국당은 "그동안 상어가족을 로고송으로 사용하고자 노력했지만 스마트스터디에서는 정치적 목적으로 사용에 대해서는 허락할 수 없다는 입장을 고수했다"고 전했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뉴스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