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봄, 여성이 만드는 행복한 마을이야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서대문구, 2018 이화-서대문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이화여대 리더십개발원(원장 조성남)과 함께 5월8일부터 6월19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서 2시간 동안 ‘2018 이화-서대문 여성리더십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여성의 사회 참여와 시민 거버넌스 활성화를 위한 이번 과정은 ‘봄, 여성이 만드는 행복한 마을이야기’란 주제 아래 열린다.

강의 제목은 △마을과 여성, 그리고 사회적 우정 △한국사회 5대 변화 트렌드 △행복한 나이 듦 △심리학자와 알아보는 나의 강점과 약점 등이다.


여기에다 캠퍼스투어, 1일 워크숍, 팀별 과제발표를 포함해 총 7회에 걸쳐 진행된다. 무료 과정이며 강의 장소는 이화여대 리더십개발원 세미나실(ECC B313호)이다.

‘봄, 여성이 만드는 행복한 마을이야기’
AD


함인희, 조성남 이화여대 사회학과 교수, 김도환 서울여대 특수치료전문대학원 교수, 장이정수 여성환경연대 상임대표 등 다방면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선다.


5회 이상 출석한 수강자에게는 이화여대 리더십개발원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한다.


서대문구는 지역 공동체 발전에 관심 있는 여성 구민을 대상으로 이달 3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봉사활동 경력과 지역 커뮤니티 활동 경험 등을 기준으로 수강자 40명을 선정한다.


희망자는 서대문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ll.sdm.seoul.kr)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평생교육, 마을공동체, 재능기부, 아동돌봄, 건강 등 자신의 관심 분야와 지원동기, 활동 계획 등을 써넣은 뒤, 이메일(lojy10@sdm.go.kr)을 이용해 내면 된다.


관학협력을 통한 ‘이화-서대문 여성리더십 아카데미’는 여성들의 사회공헌을 위한 동기 부여와 비전 형성, 상호 관계망 형성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서대문구 교육지원과(330-1043)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