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진도군, 찾아가는 청소년 성교육 실시 ‘호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진도군, 찾아가는 청소년 성교육 실시 ‘호응’
AD



[아시아경제 김춘수 기자] 진도군은 최근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소년 성교육 이동버스 '탁틴스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청소년 성교육은 이동식 버스에서 학급별 순차적인 진행으로, 전문 강사진이 다양한 콘텐츠와 교구를 통해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성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성건강, 성문화, 성인권을 주제로 아기 안아보기, 태동 느껴보기 등의 활동으로 청소년들이 남녀의 신체 심리적 특성과 사회적 역할을 이해하고 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이번 교육은 맥(MAC)의 비바글램 캠페인 기금을 후원을 받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사)탁틴내일과 연계해 개최됐다.


진도군 주민복지과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건강한 성 가치관을 갖고 성폭력·성매매 예방과 근절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하는 등 예방 활동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에서 운영 중인 진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성 관련 어려움, 친구관계, 이성문제, 진로, 우울, 불안, 학교폭력 등에 대한 개인 상담과 심리검사 등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김춘수 기자 ks7664@hanmail.ne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