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17일간의 축제’ 평창 동계올림픽, 오늘(25일) 폐막식 열린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17일간의 축제’ 평창 동계올림픽, 오늘(25일) 폐막식 열린다 사진=아시아경제
AD



지난 9일부터 25일까지 총 17일간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이 오늘 폐막식을 갖는다.

88올림픽(지난 1988년 서울 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우리나라에서 열린 ‘지구촌 대축제’인 평창 동계올림픽은 17일 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하고 오늘(25일) 오후 8시 평창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폐막식 행사를 치른다.


지난 9일 개막식에서 ‘피겨 여왕’ 김연아의 깜짝 성화 점화로 시작된 평창 올림픽은 이어 폐막식에서도 화려한 무대로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한류스타인 그룹 엑소와 가수 씨엘이 출연해 폐막식 무대를 함께 하고 뛰어난 중국의 장이머우(張藝謨) 감독이 2022년 차기 동계올림픽 개최 도시인 베이징을 알리는 공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개막식에서 평창의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았던 드론 쇼가 또다시 펼쳐지고, 각국 선수단이 함께 어우러진 선수단 입장을 비롯해 신임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 선출, 자원봉사자 치하 등의 공식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폐막식에서는 남북 선수단이 한반도기를 든 기수 입장에 이어 다른 나라 선수들과 집단으로 입장하게 된다.


마지막 순서에는 EDM DJ가 진행하는 경쾌하고 신나는 음악에 맞춰 출연진, 선수단이 하나가 돼 폐막식의 절정이 펼쳐질 전망이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