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폴라리언트-네이버랩스, 실시간 실내 측위 솔루션 개발 협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폴라리언트-네이버랩스, 실시간 실내 측위 솔루션 개발 협력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스타트업 폴라리언트가 네이버랩스와 실시간 실내 정밀 측위 솔루션을 활용한 GPS 신기술을 함께 개발한다.

13일 폴라리언트는 네이버랩스와 실시간 실내 정밀 측위 솔루션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정밀한 사물 측정을 가능하게 하는 폴라리언트의 PLS 원천기술을 네이버랩스에서 개발 중인 실시간 실내 정밀 측위솔루션 연구에 적용해 이를 대중화 시킬 수 있는 GPS 신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것이다.

폴라리언트가 보유한 PLS(Polarized Light Sensing) 기술은 빛의 편광 현상을 이용해 사물의 3차원 위치와 자세를 정밀하게 측정하는 기술이다. 기존 기술 대비 1만배 적은 연산량으로도 센티미터(cm)수준의 측정 정확도를 자랑한다.


네이버의 기술연구개발 법인인 네이버랩스는 실내에서 주로 생활하는 사용자를 위한 생활환경지능 개선을 목표로 로보틱스, 컴퓨터비전 등의 기술을 적극 개발하고 있다. 석상옥 네이버랩스 로보틱스 그룹 리더는 “폴라리언트의 기술은 현재 개발 중인 해당 분야 기술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매우 세련된 방식의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장혁 폴라리언트 대표는 “대부분 일상생활을 보내는 실내에는 GPS와 같은 기준신호가 없는 것이 현실”이라며 “PLS기술을 통해 실내 자율주행에 널리 쓰이는 카메라, 라이다(LIDAR) 기술의 한계를 보완하는 정확한 기준신호를 제공할 것”이라는 목표를 전했다.


폴라리언트는 이를 기반으로 실내 매핑 솔루션, 물류 자동화, 공장 자동화, 위치기반 서비스 등 다양한 시장으로의 진출을 추진할 예정이다. 폴라리언트는 네이버, 블루포인트파트너스, 그리고 배우 배용준 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