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민주평화당 정책위의장에 황주홍…원내수석 이용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민평당, 당내 憲政·중소상공인대책특위 구성

민주평화당 정책위의장에 황주홍…원내수석 이용주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민주평화당이 9일 정책위의장에 황주홍 의원을 임명했다. 아울러 원내수석부대표에는 이용주 의원을 선임키로 했다.

민주평화당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와 의원총회를 잇따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최경환 대변인이 전했다.


민주평화당은 우선 오는 11일부터 1박2일의 일정으로 지지기반인 호남지역을 순회하기로 했다. 최 대변인은 "11일 전주 남부시장을 찾아 전통시장 내 무허가 건물 양성화 문제와 관련한 민원을 청취할 계획"이라며 "12일에는 광주 5.18 민주묘지 등을 방문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민평당은 총무국장에 박강규 전 창당준비위원회 총무팀장을 임명키로 하는 등 당직 구성에도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최 대변인은 "투명하고 공정한 절차로 당 실무인력을 구성키로 했다"며 "워낙 당 재정이 취약한 상황이어서 각 의원실 보좌진들이 협조하는 체제도 구축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민평당은 서지현 검사에 대한 검찰 내 성추행 사건, 이와 관련한 인사발령, 해당 사건에 대한 법무부의 은폐시도 의혹 및 그외 검찰 내 성폭력 사건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의 수사요구간을 다른 정당들과 공동 발의키로 했다.


한편 민평당은 이날 당내 헌법개정·정치개혁특별위원회(위원장 천정배 의원), 중소상공인대책특별위원회(위원장 장병완 의원)도 추가 구성키로 했다. 최 대변인은 "추후 한반도 평화정책과 관련한 특위도 설치키로 했다"고 전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