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부대우전자, 의류 건조기 첫 출시…10kg용량·구김방지기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동부대우전자, 의류 건조기 첫 출시…10kg용량·구김방지기능 ▲동부대우전자 클라쎄 건조기.(제공=동부대우전자)
AD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동부대우전자가 의류건조기 시장에 진출했다. 동부대우전자는 10kg용량의 '클라쎄 건조기'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동부대우전자가 의류 건조기를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그 동안 수출용 건조기 판매에 주력했지만, 국내에서도 미세먼지와 황사 때문에 실내건조 수요가 늘고 있어서 적극 대응하기 위해 의류 건조기를 내놓게 됐다"고 말했다.

클라쎄 건조기는 10kg 용량으로 1회 이불빨래 1~2장까지 가능하다. 소비자들이 주로 선호하는 저온 제습의 히트펌프 방식으로 기존의 고온 열풍 방식보다 옷감을 손상 없이 말려주고 최대 약 60%까지 전기료를 절약해준다. 건조가 끝난 후에도 건조기 드럼이 회전하여 옷감의 구김을 방지해주는 구김방지 기능까지 적용하였다.


원하는 건조 정도에 따라 4단계로 맞춤 선택할 수 있고, 일반의류부터 합성섬유, 란제리, 스포츠웨어, 청바지를 비롯해 16가지 건조코스가 가능하다. 평상시 대용량 이불 등 침구류의 구김을 펴주고 먼지를 제거하여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공기만으로 건조해주는 리프레쉬 기능, 1kg 이내 소량 세탁물은 짧은 시간에 빠르게 건조 할 수 있는 스피드업 기능, 어린이가 실수가 작동하는 것을 방지해주는 안전 잠금 기능, 자주 사용하거나 선호하는 건조기능을 저장하는 기능까지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고효율 다이나믹 인버터 모터를 채용하여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하고 에너지 손실을 줄였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강조하여 허리를 굽히지 않아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터치 LED 디스플레이와 어두운 내부를 밝혀주는 드럼라이트 내부조명으로 건조물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클라쎄 건조기 출시가격은 다크 실버 모델(모델명 DWR-10MCDCH)과 라이트 실버(모델명 DWR-10MCLCH), 화이트(모델명 DWR-10MCWRH) 총 3개 모델로 가격은 100만원 ~ 110만원대다. 한편 의류 건조기 시장은 올 한해 100만대, 1조원 규모로 확대될 전망이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