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공세진 프로스펙스 R&D센터장, 세계3대 인명사전에 등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4초

'마르퀴즈 후즈후 인 더 월드' 인명사전에 등재

마르퀴즈 후스후 평생공로상 수상

공세진 프로스펙스 R&D센터장, 세계3대 인명사전에 등재 공세진 프로스펙스 R&D 센터장
AD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LS네트웍스는 공세진 프로스펙스 R&D 센터장이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후 인 더 월드’ 2018년 판의 생체역학 및 헬스케어 분야에 등재됐고 2018년 마르퀴즈 후스후 평생공로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마르퀴즈 후즈후는 미국인명정보기관(ABI)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와 함께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로, 해마다 각 분야에서 훌륭한 업적을 이룬 인물을 선정해 등재하고 있다.


공세진 센터장은 생체역학 관련 국내외 저널 30여편 게재, 스포츠과학 저널 우수 연구상 수상 등의 연구업적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국민대학교 체육대학 스포츠건강 재활전공 겸임교수, 한국운동역학회 이사, 대한 운동학회 이사, 한국 생리인류과학회 편집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지난해 위킹화에 센서를 장착해 스마트폰 앱을 통해 보행 습관을 확인하고 본인의 워킹 상태를 점검해 바른 보행습관을 유도하는 ‘W 밸런스’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이는 걷기를 운동으로 즐기는 사람들이 올바른 워킹을 할 수 있을지 고민과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친 끝에 이루어낸 성과였다. W 밸런스는 위킹화 본연의 기능에 얼마나 바르게 걷고 있는가를 알려주는 바른 보행 측정 기능을 함께 담은 새로운 콘텐츠다.


프로스펙스는 개발된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업그레이드 된 상품을 곧 출시할 예정이다.


공 센터장은 또한 신발 품질공정 개선 작업 및 한국형 라스트를 개발하고 있고 스마트 의류 등과 관련된 국가연구과제도 수행 중이다.


공 센터장은 “국내 최고의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에서 국민의 건강한 스포츠 활동을 돕는 우수한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현재 신체 성장기의 어린이와 고령인구에 대비한 전 생애 주기 건강 솔루션을 위한 신발 개발에도 매진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