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관악구, 청소년 겨울방학 자원봉사 아카데미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장애인 인식개선 및 캠페인, 응급조치, 소방안전교육 등 다양한 활동 펼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아이들이 보람을 느낄 수 있고 교육적인 차원까지 고려한 제대로 준비된 봉사활동 프로그램은 없을까.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이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이색적인 자원봉사 프로그램인 ‘청소년 자원봉사 아카데미’를 마련했다.

8일부터 19일까지 약 2주간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약 450여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청소년 자원봉사 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의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과 열망 그리고 학기 중에 해소하지 못한 자원봉사의 욕구를 해결하기 위해 관악구자원봉사센터에서 매 방학기간에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우선, ‘차별 없는 사회를 꿈꾸다 - 장애인 인식개선 및 캠페인’은 점자, 흰 지팡이 등을 통해 시각장애인의 일상을 체험하며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을 돕는다.

관악구, 청소년 겨울방학 자원봉사 아카데미 운영
AD



‘나도 영웅이 될 수 있다! - 우리 이웃 생명 구하기’는 응급조치와 소방안전 등을 통해 응급상황 시 대처할 수 있는 기본 소양 교육뿐 아니라, 관련 캠페인도 펼칠 예정이다.


이외도 ‘배우go, 알go, 실천하go’ 자원봉사 기본교육과 다(多)문화 인식개선 캠페인, 헌혈 등 청소년들이 공부도 하고 봉사도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포함돼 있다.


구는 이번 프로그램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나선다”며 “방학 기간 중 청소년들의 자원봉사 활동 욕구 해소는 물론,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 고취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자세한 일정과 참여인원은 1365 자원봉사 누리집(www.1365.go.kr)을 통해 확인 후 신청하면 되고 프로그램별로 선착순 마감된다.


유종필 구청장은 “자원봉사는 다른 사람을 위해 자신의 시간을 할애하고 정성을 쏟는 것”이라며 “아카데미를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과 봉사활동으로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관악구자원봉사센터(☎879-5232~8)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