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靑 “문 대통령-최태원 회장 독대 KBS 보도는 오보”…정정보도 요청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황진영 기자] 청와대는 28일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의 아랍에미리트(UAE) 특사파견과 관련해 최태원 SK회장이 이달 초 문재인 대통령을 독대했다고 보도한 KBS 기사는 오보라고 밝혔다.


윤영찬 대통령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오후 출입 기자들에게 공지를 통해 이 같이 밝히면서 “ 대통령은 기업 대표나 오너 누구와도 독대한 사실이 없다. 정정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윤 수석은 이어 “이전 정부에서 UAE와 어떤 일이 있었는지는 알 수 없으나 임 실장의 UAE 방문 목적은 양국간 포괄적 우호증진을 위한 것이었음을 다시 한번 말씀 드린다"고 덧붙였다.


KBS는 이날 ‘9시 뉴스’ 첫 번째 뉴스로 문 대통령과 최 회장이 독대했다는 소식을 전하면서 "최 회장은 UAE측에서 SK 계열사들과 체결한 원유 채굴권 등 2조원대 사업을 일방적으로 백지화하려는 움직임이 있다며 정부의 지원을 대통령에게 건의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최 회장이 지원 요청을 한 사실이 없다"며 "(보도가)선을 완전히 넘어섰다. 어떻게 대응할 지 내일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진영 기자 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