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쌍용차, 英 소비자 선정 브랜드 만족도 3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영국 어니스트 존 만족도평가서 브랜드 부문 3위 선정, 상위 10위 내 유일한 한국브랜드

쌍용차, 英 소비자 선정 브랜드 만족도 3위 영국서 판매중인 쌍용차 코란도C
AD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쌍용자동차가 영국 자동차 소유주들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만족도 조사에서 3위에 올랐다고 8일 밝혔다.

영국 자동차 전문 온라인 사이트 어니스트 존이 최근 발표한 '2017 어니스트 존 만족도 평가'에 따르면, 쌍용차는 브랜드 부문에서 렉서스, 재규어, 스코다, 포르쉐, 메르세데스-벤츠 등 유수의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들과의 비교 평가에서 만족도 점수 89.13점을 기록, 렉서스(89.43점), 재규어(89.36점)에 이어 3위에 선정됐다. 상위 10위권 브랜드 중 한국 자동차 브랜드로는 쌍용차가 유일하다.


자동차 소유주 1만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설문조사는 전반적인 만족도는 물론 ▲차량신뢰성 ▲생산품질 ▲연비 ▲차량관리 및 수리 ▲안락함 ▲실용성 ▲안전도 ▲운전용이성 등을 항목별로 평가했다.

어니스트 존은 쌍용차가 다른 글로벌 브랜드들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높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티볼리를 비롯한 경쟁력 높은 제품들의 성공적인 출시와 업계 최고 수준의 보장 등이 시장에서 매우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한 차급별 평가에서는 코란도 C(수출명 코란도)가 최고의 크로스오버 부문에서 합리적인 가격, 뛰어난 주행성능, 넓은 실내공간, 안락함, 실용성, 운전용이성, 안전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총점 90.08로 3위에 올랐다.


코란도 C는 지난 10월 영국의 유서 깊은 카라반 커뮤니티이자 유럽 최대의 카라반 클럽인 카라반 앤드 모터홈 클럽(CAMC)이 주최한 '제35회 2018 카라반 앤드 모터홈 클럽 올해의 토우카 시상식'에서 엔트리 부문(판매가 2만4000 파운드 이하) 올해의 토우카에 선정되며 한국 자동차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수상명단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전통과 실용을 중시하는 영국 소비자들로부터 잇달아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와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다양한 제품들을 통해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판매물량 확대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