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가스공사 (KOGAS), 2017KOGAS 온(溫)누리 봉사활동 펼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제주지역 온누리사업 선정 저소득가구 대상으로

한국가스공사 (KOGAS), 2017KOGAS 온(溫)누리 봉사활동 펼쳐
AD



한국가스공사(사장 직무대리 안완기)는 지난 12월1일 온(溫)누리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재모)와 함께 제주지역 온(溫)누리사업 선정가구에 집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온(溫)누리사업 가구는 다문화가정으로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자녀와 부모님을 모시고 열심히 살고 있는 가정으로 집의 노후화로 여름이면 덥고 겨울이면 찬바람을 막지 못하고 있었다.하지만 한국가스공사가 후원하는 “2017KOGAS 온(溫)누리사업에 선정되어 창호교체와 도배장판등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다.


한국가스공사 봉사단은 도배와 단열폼을 붙이는 작업을 함께하고 주변 청소와 생필품도 전달했다.

봉사단에 참여한 한국가스공사의 한 직원은 “무거운 짐을 나르며 하루 6시간씩 봉사활동을 했지만 낡은 집이 새집으로 바뀌어 가는 과정을 보면서 힘든 것 보다 기쁘고 보람된 마음이 더 컸다”고 전했다.


한국가스공사 봉사단으로 참여한 사회공헌팀 민정원 대리는 “전문적인 기술이 없어서 오히려 민폐를 끼치는 것이 아닌가 걱정했는데 임직원들이 진심된 마음으로 봉사활동을 하니 모두가 만족하는 결과가 나와서 너무 기쁘다.”며 “한국가스공사 동료들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가스공사(KOGAS) 온(溫)누리사업은 저소득가구 및 사회복지시설 에너지효율개선공사와 LNG도시가스인입공사 등의 <에너지효율개선사업>, 신재생에너지를 통한 신재생에너지효율사업인 <연료전지 설치 지원 사업>, 노숙인 자립 지원사업인 <건축아카데미> 운영 등, 전국 사회복지실천현장의 에너지 복지사각지대를 대상으로 시?도사회복지협의회, 지자체의 사회복지부서 및 주민자치센터 등 연계와 사회복지 직능단체의 협조로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