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보성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우수기관’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으로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


보성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우수기관’선정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보성군 보건소는 지난 11월 30일 보건복지부 '2017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분야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지역주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보성, 벌교, 주암호권역 찾아가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실을 운영하여 질환의 예방 및 관리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성인여성체조교실, 초·중·고 금연교실 운영,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사회 협력을 통한 다양한 예방관리로 지역주민의 생활습관 개선을 유도하고 있다.

아울러, 고혈압·당뇨병의 위험성과 심근경색증, 뇌졸증 응급증상 알기 교육,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으로 사망과 장애를 최소화하는데 적극 기여하고 있다.


특히, 레드써클 주간에는 보성녹차골향토시장과 군청 민원실에서 자기혈압, 혈당알기, 콜레스테롤 수치와 나트륨 저감을 위한 염도측정 등 캠페인을 적극 실시해 건강생활습관 실천을 위한 인식개선에도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


선종완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정보를 제공하여 건강위험요인을 최소화하고 건강생활습관을 실천하는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8410@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