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百그룹 H포인트, 스마트앱어워드 2017 대상 수상

현대百그룹 H포인트, 스마트앱어워드 2017 대상 수상
AD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가 스마트앱어워드 대상을 수상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올해 새롭게 론칭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H포인트가 '스마트앱어워드 2017'에서 콘텐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스마트앱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 모바일 앱 시상식이다. 수상작은 인터넷전문가 3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한 해 동안 새로 개발되거나 업데이트된 모바일 앱을 대상으로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기준으로 평가한다. 분야별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이룬 모바일 앱을 선정한다.


콘텐츠 부문 대상을 수상한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는 각 계열사별로 따로 운영하던 포인트 제도를 하나로 통합한 앱이다. 현대백화점그룹 전 계열사의 온·오프라인 매장과 제휴처에서 구매한 금액의 일부를 포인트로 적립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H포인트는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고객의 이름·전화번호로만 회원 가입이 가능한 '간편 가입 서비스', 하나의 아이디로 전 계열사 온라인몰에 접속 가능한 '통합 ID서비스' 등을 도입했다.


또 그룹 내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친구나 가족 등과 함께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착안해 적립한 포인트 및 쿠폰을 다른 사람에게 줄 수 있는 '선물하기', '미션 수행', '타임 라인' 등 기능도 탑재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하루 평균 약 5000만 건의 결제·적립▲고객문의 등 축적된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개별 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마케팅과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