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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항 지진]손보협회, 긴급견인서비스 무상 제공 등 복구 지원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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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전경진 기자] 손해보험협회는 협회사와 공동으로 포항지역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한 현장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우선 자동차보험 가입자에 대한 긴급견인서비스를 무상 제공할 계획이다. 긴급견인 서비스를 제공받은 차량은 긴급출동서비스 이용가능횟수(통상 5회 내외)가 차감되지 않는다.

또 공동 현장지원반을 지진피해 진원 지역에 추가로 설치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피해자에 대한 종합적인 보험상담, 신속한 보험금 지급 지원, 보험가입 조회 서비스 안내 등을 제공한다.


현장 지원반 방문 없이도 도움 받을 수 있도록 콜센터를 통한 보험상담, 보험금 지급 등 안내 서비스 역시 강화한다.


현재 보험가입을 못한 포항지역 주민을 위해 지진사고시 보상받을 수 있는 풍수해보험, 화재보험의 지진특약의 가입 안내도 콜센터를 통해 제공된다.


지난 15일 지진 발생 후 손보협회는 그동안 협회사들과 협력해 지진피해자의 보험보상여부 확인, 보험금 신속 지급, 보험계약 대출 신청시 즉각처리, 보험료 납입유예, 보험계약 대출 원리금 상환 및 채권추심 유예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전경진 기자 kj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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