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파수닷컴, '시큐어코딩 보안솔루션' 올해 50% 성장 지속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1초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국내 데이터 보안업체 파수닷컴이 신사업 부문에서 연이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파수닷컴은 시큐어코딩 보안솔루션 '스패로우(Sparrow)'가 올 해까지 4년 연속 50%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파수닷컴은 스패로우가 10월 기준 지난해 전체 수주액을 뛰어넘어 15% 이상 성장했고, 현재 추가로 확정된 공급계약을 감안하면 올 해 역시 50% 이상 성장세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장일수 파수닷컴 상무는 "4분기 예산 집행이 몰리는 보안업계 특성상, 올 4분기 사업 전 부문에 걸쳐 고른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특히 스패로우가 올 해까지 50% 성장세를 이어가면서 4년 만에 3배 이상의 매출 성장세를 달성하게 된 점은 파수닷컴이 시큐어코딩 진단 부문 리딩 업체 지위를 확보했다는 의미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최근 소프트웨어 취약점을 통한 해킹 위협이 급증하면서 시큐어코딩 진단도구에 대한 관심과 도입 니즈는 급증하고 있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확대 적용 되면서, 이와 연계되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보안성 확보를 목적으로 시큐어코딩 진단서비스 및 컨설팅 수요 또한 늘어나고 있다. 실제 최근 들어 국내에서도 시큐어코딩이 의무화된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주요 대기업, 중견-중소기업 등 민간 분야에서도 개발소스에 대한 점검을 받는 추세로, 향후 그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파수닷컴의 '스패로우'는 높은 검출력과 낮은 오탐율을 기반으로 시큐어코딩과 품질을 모두 만족시키는 정적 분석 진단도구다. 행안부의 SW 개발보안 가이드 47개 유형, OWASP 10대 취약점 등 다양한 국내 컴플라이언스 및 국제 표준가이드를 기준으로 시스템에 대한 취약점을 진단하고, 이행점검 시행 후 최종 조치 완료 보고서를 제공한다. 보안조치 과정에서 소스코드 또는 환경설정 변경으로 인해 새로운 취약점이 발생할 가능성을 두고, 이행점검 시에는 도출된 결과 외에도 새로운 취약점 진단까지 실시한다.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해 국내 기업 최초로 '애플리케이션 보안 테스팅(Application Security Testing, AST) 매직 쿼드런트'에 등재되기도 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