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atests] 젊은 감각, 오늘을 기록하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1도씨 희곡선 , 〈10분 릴레이 희곡집 3〉

[Latests] 젊은 감각, 오늘을 기록하다 10분 릴레이 희곡집 3
AD

서울문화재단의 서울연극센터에서 발행하는 ‘웹진 연극in’에 수록되는 ‘10분짜리’희곡 스물네 편을 모은 책. 2015년 스물여섯 편을 모아 출판한 〈10분 릴레이 희곡집〉, 2016년 스물아홉 편을 수록한 〈10분 릴레이 희곡집 2〉에 이어 세 번째로 출간되었다.


젊은 예술가들의 희곡쓰기에 대한 열정을 자극하고, 작품을 발표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문을 열어둔 웹진 《연극:in》에 2017년 한 해 동안 투고된 작품을 모았다. 신진작가 또는 작가 지망생 뿐 아니라 연극과 희곡에 관심 있는 많은 예술가, 관객들이 이 코너를 통해 작가로 첫 발을 내딛고 있다. 짧고 명료한 내용과 참신한 소재로 가득 찬 ‘10분 희곡’은 독자들을 연극과 희곡 읽기에 편안하게 다가가도록 돕는다. 따끈한 작품 스물네 편은 ‘오늘의 반영이자 기록’으로서 반짝이는 예술적 감각을 뽐낸다.


책을 펴낸 공연·예술 전문 출판사 ‘1도씨’는 ‘에디터 노트’에 “2017년을 ‘쓱싹’ 베어 펼쳐 본다면, 스물네 층이 겹겹이 쌓여 있을 듯하다. 이 책에 실린 작품 스물네 편이 그렇다. 각각의 이야기 한 편 한 편이 바로 진실한 오늘이다. 한 해를 떠들썩하게 했던 정치 사건, 노인과 망각, 청년과 빈곤, 사회 속 여성, 하우스 메이트의 갈등으로 보는 주거 문제, 불합리한 고용 사건 등. 그럼에도 씀으로써 극복되고 읽음으로써 치유되는 것이 희곡 쓰기와 읽기가 주는 기쁨이 아니겠느냐”고 적었다.


(1도씨 편집부 엮음/1도씨/1만5000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