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라남도의회 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곽영체 위원장, "전남교육 한 단계 도약계기 되길"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곽영체)는 지난 14일 시·군 지역교육청과 직속기관, 도교육청을 대상으로 11월 2일부터 실시한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 했다.

곽영체 위원장은“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전남교육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그동안의 주요시책과 역점과제, 현안사항, 숙원사업에 대해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정책대안에 대해 고민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이어“전남교육행정 전반에 대한 날카로운 문제제기와 합리적인 대안제시, 그리고 구체적인 실천방안들을 다양하게 제안하면서 교육행정에 대한 견제와 감시라는 교육위원회 본연의 기능과 역할에 충실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곽 위원장은“미래 아이들이 길러야 할 역량은 공감능력으로 이를 위해 독서토론 능력을 배양해야 한다”며“이 능력은 놀이와 수면을 통해서 길러지는데 요즈음 소홀한 것 같아 교육청과 학교에서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또,“감사 중에 지적된 사항과 정책대안 등에 대해서는 업무에 적극 반영해 전남교육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hanmil.ne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