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송파구 문정비즈밸리 산업전시 및 채용박람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8초

8일 오후 2~5시 문정컬쳐밸리 선큰광장 '문정비즈밸리 산업전시 및 채용박람회' 열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8일 오후 2~5시 문정역 4번 출구 앞 문정컬쳐밸리 선큰광장에서 '문정비즈밸리 산업전시 및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지난 달 서울동부구치소 이전을 끝으로 문정비즈밸리는 법조단지·유통단지·미래형 업무단지를 아우르는 명실상부 서울동남권의 새로운 비즈니스 거점으로 도약하고 있다.

신성장동력산업과 유통·서비스·제조업 분야를 포함한 약 1300여 개의 업체가 입주를 마친 문정비즈밸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입주기업의 산업 및 제품을 홍보, 우수인력을 채용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초청기업인 삼성SDS를 비롯 대명레저산업, 현대시티몰, 이글루시큐리티, 장원교육 등 문정지구에 입주한 대기업 및 우수 중견기업 39개가 참여해 구직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것으로 본다.

송파구 문정비즈밸리 산업전시 및 채용박람회 개최 문정지구
AD

이날 행사에서는 참가 기업 인사담당자와의 1:1 면접과 상담이 이루어지고, 화상인식 캐리어 등 입주 업체가 개발한 다양한 4차산업 제품이 전시돼 각 업계의 변화하는 트랜드와 취업시장을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 송파행복나눔일자리센터,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 송파구상공회 등이 참여해 구에서 진행 중인 직업개발훈련과정과 일자리 정보를 안내하고 현장에서 구직접수를 받는다.


구직자 뿐 아니라 기업참가자를 배려해 중소기업 융자, 세무 등 기업지원정책에 대한 상담도 함께 진행된다.


이외도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 지문 인적성 검사, 이력서컨설팅 등 전문가의 1:1 상담 및 코칭이 무료로 제공돼 지역주민과 구직자를 위한 알찬 행사로 개최될 예정이다.


구는 이번 박람회를 첫 신호탄으로 문정비즈밸리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적극적인 행보에 돌입한다. 향후 문정지구 내 행정적·물리적 환경시설을 종합적으로 연계하고 기업의 지속적인 운영을 지원할 ‘문정비즈밸리 종합지원센터’를 건립할 예정이다.

송파구 문정비즈밸리 산업전시 및 채용박람회 개최 채용박람회 포스터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이번 박람회는 지식기반산업 특화지역으로 조성을 완료한 문정지구의 고용효과를 선보이는 뜻깊은 자리”라며 “더욱 많은 지역내 기업과 협력, 실질적인 일자리창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