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르코공연연습센터@광주 개관식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아르코공연연습센터@광주 개관식 개최
AD

아르코공연연습센터@광주 개관식 개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아르코공연연습센터@광주’가 지난 달 31일 개관식을 가졌다.

‘아르코공연연습센터@광주’는 시설과 프로그램면에서 광주·전남 최대·최고를 자랑한다. 대·중연습실, 리딩룸, 세미나실, 커뮤니티 카페를 각 1개씩 완비했다.


특히 작품 연습과 리허설 용도로 마련한 대연습실 면적은 332㎡로 전국에서도 보기 드문 규모다. 그동안 지역 예술계의 열망이었던 대형 공연을 연습하는 기반을 갖췄다.

연습장 대관 비용은 3시간 기준 대연습실 2만 원, 중연습실 1만 원으로 책정했다. 세미나실과 리딩룸 대관비용은 무료다. 단, 세미나실은 내년 3월 이후 대관할 계획이다.


그동안의 숙원을 풀었다는 의미에서 개관식에는 지역 문화예술인사들의 참여가 두드러졌다. 정선옥 빛고을 무등가야금 연주단 대표 등 각계 인사 250여 명이 참가해 개관을 축하했다. 또 소고춤, 라틴댄스, 퓨전국악, 소촌아트팩토리 협력 작가와 함께 하는 예술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눈에 띄었다.


민형배 광산구청장은 “아르코공연연습센터를 필두로 예술가들이 열정을 마음껏 발산하도록 예술창작 기반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아르코공연연습센터@광주’이용 문의는 광산구 문화예술과(062-960-3685/3688)이 받는다.



노해섭 기자 nogary@hanmil.ne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