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시 광산구 일자리 페스티벌 27일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시 ‘광산구 일자리 페스티벌’이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수완지구 롯데아울렛 앞 야외광장에서 열린다.


일자리 페스티벌은 광산구, 광주광산고용복지+센터, 광주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광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가 함께 진행한다.

행사장에서는 광주지역 기업 20개가 부스를 차리고 현장 면접으로 직원을 채용한다. 또 40개 기업이 직종과 대우 등을 담은 구인공고를 게시한다.


일자리 페스티벌은 △기업채용관 △좋은일자리관 △청년일자리 페스티벌 △사회적경제 홍보관 △지식체험관 5개 분야로 진행한다.

‘좋은일자리관’을 찾으면 병원아동보호사, 치매전문관리사, 아이키우기 좋은마을 광산운동본부 정보를 접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다. ‘청년일자리 페스티벌’은 청년창업 컨설팅, 전 1913청년상인 창업지원단장 강연 등으로 꾸몄다.


사회적경제 기업 컨설팅과 협동조합 등을 알아보는 ‘사회적경제관’과 지문적성검사, 3D 프린팅, 가상현실을 무료로 체험하는 ‘지식체험관’도 마련했다.


광산구민이면 누구나 일자리 페스티벌에 참여할 수 있다. 채용 면접에 나설 주민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해야 한다.


노해섭 기자 nogary@hanmil.net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