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버튼 누르면 두둥실"…LG전자, '공중부양' 스피커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버튼 누르면 두둥실"…LG전자, '공중부양' 스피커 출시 LG전자가 24일 자기장을 이용해 공중에 떠서, 360도 전방향으로 고른 음질을 내보내는 'LG 공중부양 스피커'를 출시했다. LG전자 모델들이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LG전자는 24일 공중에 떠 360도 전방향으로 음악을 들려주는 'LG 공중부양 스피커(모델명: PJ9)'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타원형 블루투스 스피커와 원기둥 형태의 우퍼 스테이션으로 이뤄졌다. 스피커 외관에는 항공기 터빈 엔진을 형상화한 사선 그릴을 적용했다. 컬러는 무광 화이트 색상이다. 우퍼 스테이션은 중저음을 강화해 스피커가 풍성한 사운드를 내도록 돕는다.


사용자가 우퍼 스테이션의 공중부양 버튼을 누르면 스피커가 서서히 떠오른다. 이는 같은 극끼리 밀어내는 자석의 성질을 이용한 자기부상 기술이다. 자기부상 기술은 특허권이 만료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자기부상 기술과 LG만의 디자인을 결합해 차별화한 제품을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스피커는 작동 중 배터리가 방전되면 스스로 우퍼 스테이션으로 내려와 충전을 시작한다. 배터리는 한 번 충전하면 최대 1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상단 스피커는 방수 등급 IPX7을 충족한다. IPX7은 수심 1m 깊이에서 최대 30분 동안 버틸 수 있는 등급이다.


LG 공중부양 스피커의 출하가는 36만9000원이며, 전국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제품의 구동 모습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강조한 동영상은 LG전자 블로그(http://social.lge.co.kr/pj9),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theLGstory)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