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CU, 독도의 날 맞아 '독도그래피' 캠페인 진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CU, 독도의 날 맞아 '독도그래피' 캠페인 진행
AD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편의점 CU는 이달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독도그래피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3일 밝혔다.


독도그래피는 ‘독도’와 이미지를 뜻하는 영어 접미어 ‘그래피(graphy)’의 합성어로, 독도를 형상화한 액자 틀(스텐실)에 일상을 담은 사진을 해시태그(#DOKDOGRPHY)와 함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등)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독도의 가치를 알리는 캠페인이다.

텐실과 함께 독도가 우리땅임을 증명할 수 있는 역사적 사실을 정리한 엽서를 동봉해 독도가 왜 우리땅인지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했다.


이번 캠페인은 독도를 알리기 위해 자발적으로 모인 대학생들의 모임인 ‘독도학과’가 BGF리테일에 제안해 기획됐다. 독도학과 학생들은 직접 스텐실을 디자인하고 엽서에 삽입될 독도 관련 주요 사건을 선정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CU는 점포 인프라를 활용해 20일부터 전국 대학교에 위치한 매장에서 각 100세트씩 해당 스텐실+엽서를 비치하고, 스텐실과 엽서 제작?배포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을 부담한다. 또 뚝섬한강공원에서 열리는 ‘독도문화 대축제’에 마련된 독도학과 부스에서 무료 배포될 스텐실 3000세트도 지원한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