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북구, 2017 자치회관 강좌 우수작품 전시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24~26일 강북문화예술회관 전시실서 자치회관 강좌 수강생 우수작품 선보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24일부터 26일까지 강북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2017 자치회관 강좌 우수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수강생들이 지난 1년 동안 각 동 자치회관에 개설된 강좌를 수강하며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다.

행사기간 동안 동별로 선정된 우수작품 전시가 이뤄져 수강생들의 성취감을 높이는 동시에 다양한 자치회관 강좌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구는 이번 전시회가 지역 내 자치회관 간 교류와 화합을 도모하여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4일 오전 10시 수강생과 박겸수 강북구청장, 지역 인사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수강생들의 작품 발표를 축하하고 전시회의 성공을 기원할 예정이다.

강북구, 2017 자치회관 강좌 우수작품 전시회 개최 우수작품전시회
AD


특히 올해는 송중동 자치회관의 수화 공연과 인수동 자치회관의 한국무용(부채춤) 공연이 펼쳐진다.


전시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단, 전시 첫날은 개막식 이후부터 입장 가능하다.


전시될 작품은 동별 자체 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작품 500여 점이다. 서예, 동양화, 사군자, 한지공예, 한복 등 전통적인 소재 뿐 아니라 수채화, 캘리그라피, 홈패션, 팝아트, 꽃꽂이 등 현대적인 소재도 있어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어린이 미술, 종이접기, 쿠키 엔 클레이 등 어린이들 상상력과 창의력이 돋보이는 작품들도 전시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게 꾸며진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수강생들이 지난 1년 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뽐내는 자리에 오셔 우리 이웃들의 열정과 노력이 담긴 멋진 작품들을 즐기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들이 가까운 자치회관에서 배움에 도전하고 소질을 계발해 활기 넘치는 삶을 가꿔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