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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오쇼핑, 해외 패션브랜드와 협업해 상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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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 브랜드 엣지, 프랑스 르네·스코틀랜드 록캐럿과 손 잡아

CJ오쇼핑, 해외 패션브랜드와 협업해 상품 출시 엣지 알파카 체크 코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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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CJ오쇼핑의 대표 여성의류 브랜드 '엣지(A+G)'가 프랑스의 '르네', 스코틀랜드의 '록캐런'과 손잡고 가을·겨울(F/W) 시즌 '엣지 프리미엄 유러피안 컬렉션'을 선보인다.

르네는 6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프랑스의 코트 전문 브랜드로 울, 알파카 등 고급 소재를 사용한 코트들을 약 450명의 장인들이 연간 65만 개 이상 생산하고 있다. 국내 유명 백화점 편집샵이 '르네'와의 협업을 통해 100만원이 넘는 가격대로 코트를 선보인 적도 있다.


록캐런은 타탄(tartan, 스코틀랜드의 전통 체크 무늬) 체크 스카프와 니트웨어 전문 브랜드로 1947년 스코틀랜드에서 탄생된 브랜드다. 그간 자체 상품을 출시하기도 하지만, 주로 버버리, 비비안웨스트우드 등 유명 패션 브랜드에 체크 패턴의 제품들을 공급하는 일을 많이 하고 있다. 또한 타탄 체크의 경우 영국 왕실에서 가장 사랑하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엣지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로 활동하고 있는 한혜연 스타일리스트가 해외 브랜드 발굴에서부터 상품기획까지 전 과정을 총괄했다. CJ오쇼핑은 전체적인 시즌 콘셉트와 기획 방향을 정하는 일을 맡았고 르네와 록캐런은 자사 브랜드의 가치를 충분히 담아 디자인하고 완제품을 생산했다. 생산된 제품에는 르네와 록캐런의 브랜드 라벨이 달리고 바로 아래 엣지의 상표가 함께 부착됐다.


이번 협업 상품은 알파카 체크 코트(99만원)와 울 솔리드 코트(29만9000원)다. 알파카 체크 코트는 올 F/W 시즌 가장 유행하는 체크 패턴의 디자인으로 이태리 모헤어(앙고라 산양에서 채취한 모섬유)와 알파카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울 솔리드 코트는 해군의 외투 스타일인 프랑스 전통 피코트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과 모든 소재가 유럽산인 것이 특징이다.


엣지는 록캐론과 협업해 램스울(어린양의 털) 숄(11만9000원)도 선보인다. 스코틀랜드산 램스울 100% 소재를 사용했으며 스코틀랜드 전통 체크 무늬가 이국적인 느낌을 준다.


한편, CJ오쇼핑은 이달 11일 오전 8시 15분부터 약 2시간 동안 '엣지 프리미엄 유러피안 컬렉션' 특집 방송을 진행하며 르네와 록캐론과의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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