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그것이 알고싶다' 이명박 전 대통령 BBK 의혹 네티즌 "김경준 칼 갈았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그것이 알고싶다' 이명박 전 대통령 BBK 의혹 네티즌 "김경준 칼 갈았네"  [사진제공=그것이 알고싶다]
AD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BBK 투자금 진실게임 편을 통해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의혹을 다루자 네티즌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30일 방송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BBK 투자금 진실게임이 방송됐다.


BBK 사건은 주가 조작으로 5000명이 넘는 소액 주주들을 피해자로 만들게 한 역대 최악의 주가조작 사건이다.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어렵게 김경준의 인터뷰를 성사시켰다.


김경준은 "내가 유죄면 이명박이 공범이니까 수사를 해달라"고 인터뷰 했다.


옵셔널캐피탈 측은 소액주주들로부터 지분을 인도받아 김경준을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고 김경준은 371억원을 배상하라는 판결을 받았다.


하지만 옵셔널캐피탈 측이 돈을 받기 전, 김경준의 스위스 계좌에서 140억원이 이명박 친형 소유인 DAS로 넘어갔다. DAS는 BBK에 투자금을 회수한다는 소송을 진행 중이었다.


주진우 기자는 DAS의 소송에 청와대가 개입했다고 주장했다. 실제로 청와대 민정수석관이 개입했다는 서류가 공개되기도 했다.


네티즌들은 "그것이 알고싶다, 진짜 그것이 궁금하다", "김경준이 칼을 갈고 나온 것 같다", "김경준이 이렇게 폭로 할 줄 몰랐겠지", "이명박 전 대통령 떳떳하시다면 조사 받으셔서 진실 밝혀주길", "'그것이 알고싶다' 마지막 멘트 너무 진실이라 소름" 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디어이슈팀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