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MS, 4가지 색상 '서피스 아크 마우스'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8초

전작보다 더 얇고 가벼워…버건디·블루·블랙·그레이 4가지 색상


MS, 4가지 색상 '서피스 아크 마우스' 출시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접었다 펼 수 있는 무선 마우스 신제품 '서피스 아크 마우스'를 출시했다.


서피스 아크 마우스는 평상 시에는 접어서 사용하다가 이동할 때는 평평하게 펼쳐서 수납할 수 있다. 뒷주머니나 작은 가방도 부담 없이 넣을 수 있어 자주 이동하는 사용자들에게 유용하다.

MS는 기존 서피스 마우스의 슬림한 디자인은 유지하면서도 서피스 제품군과 잘 어울리는 4가지 색상으로 출시했다. 블랙, 라이트 그레이, 버건디, 코발트 블루 색상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서피스 아크 마우스의 두께는 15mm 미만이며 무게는 82.5g으로 기존 시리즈보다 더 얇고 가볍다. 곡선으로 접으면 전원이 켜지고 평평하게 펼치면 전원이 꺼지는 접이식 디자인을 적용했다.


신제품은 기존 아크 마우스 제품들과 달리 제품 하단부의 주름을 제거해 외형을 개선하고 안정적인 그립감을 준다. 기존의 좌·우 버튼과 터치 스크롤 대신 하나의 단일 터치 버튼으로 바꿨다. 좌·우 클릭을 정확하게 인식해 정밀한 트래킹이 가능하다.


MS, 4가지 색상 '서피스 아크 마우스' 출시


수직 스크롤만 가능했던 기존 제품들과 다르게 상하좌우 4방향 스크롤을 지원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스크롤이나 클릭을 할 때 미세한 진동 효과를 주는 햅틱(Haptic) 기능은 그대로 적용됐다.


서피스 아크 마우스는 블루투스 4.0/4.1이 탑재돼 전력 소모가 거의 없고, USB 동글과 같은 별도의 연결장치 없이도 이동 중에 편리하게 쓸 수 있다. 최대 10m 내에서 안정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MS의 첨단 트래킹 기술 '블루트랙 테크놀로지(BlueTrack Technology)'를 적용해 거의 모든 표면에서 마우스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인식한다.


한국MS 관계자는 "서피스 아크 마우스는 아크 라인 중 가장 상위 버전으로 기존 제품의 디자인과 기능을 개선해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서피스 아크 마우스를 통해 서피스를 비롯한 모바일 기기를 보다 편리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사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