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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전국 6000여개 초등생 대상 '그린 챌린지'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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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전국 6000여개 초등생 대상 '그린 챌린지' 캠페인 삼성전자가 오는 29일까지 전국 6000여개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그린 챌린지' 캠페인을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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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삼성전자는 5일 전국 6000여개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일상 생활속에서 친환경 미션을 수행하는 '그린 챌린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친환경 미션 완료로 지구를 구하자'를 주제로 환경부,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함께 실시한다.


이 캠페인은 지난 2012년부터 2016년까지 오프라인에서 진행해온 삼성전자의 친환경 교육 캠페인 '플래닛퍼스트 친환경 스쿨'을 온라인 교육으로 전면 개편하고 이론 강의 중심에서 벗어나 생활속 친환경 활동을 유도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캠페인 참여는 전용 홈페이지에서(www.secgreenchallenge.com)에서 회원가입 후 개인과 단체 부문에 신청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미션 수행 결과와 랭킹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친환경 미션은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기후변화, 자원·재활용, 물, 에너지의 4가지 테마와 '대중교통으로 가족여행하기',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 일상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20가지 아이템으로 구성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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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의 난이도에 따라 차등점수를 부여하고 수행한 전체 미션의 점수를 합산해 상위 3개 팀과 개인에 대해서는 각각 1등 '환경부장관상', 2등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상', 3등 삼성전자 'PlanetFirst상'을 수여하고, 부상으로 50~300만원 상당의 삼성전자 친환경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친환경 생활에 대해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 학교 차원에서도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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