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동구, 기업주치의 사업 참여 중소기업 모집

시계아이콘00분 44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15일까지 접수받아 중소기업 경영환경진단과 맞춤형 처방 제공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15일까지 지역내 중소기업의 경영환경을 진단하고 맞춤형 처방을 제공하는 기업주치의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제조업, 전문과학 및 기술서비스업 등이며, 기업주치의는 기업의 아픈 곳을 찾아 원인을 살피고 처방을 내리는 전문가를 의미한다.

기업주치의인 기업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기업의 현장을 찾아가 노무, 마케팅, 영업, 기술 등 분야별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문제요인 분석을 통해 맞춤형 처방을 제시한다.


기업주치의 사업은 성동구의 민선 6기 지역경제 활성화 분야 약속사업으로 기업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경영위기를 예방, 중소기업의 경영 전반에 관한 애로사항을 해소, 기업 경쟁력 키워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성동구, 기업주치의 사업 참여 중소기업 모집 기업 주치의 상담
AD

지난해 기업주치의 사업에 참여한 3개 중소기업은 전문·과학 기술서비스업, 디저트류 제조업, 교육 서비스업체로 기업주치의가 기업의 내·외부 환경, 역량 저해요인 등을 분석, 개선방향 및 기업성장 로드맵을 제시, 매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구 관계자는“기업주치의 사업이 종합적인 컨설팅(기술, 경영, 마케팅 등)을 통해 기업들의 복합적인 문제해결 뿐만 아니라, 기업들에게 성장전략을 제시하고 중소기업 육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기업주치의 사업 참여를 원하는 지역내 중소기업은 15일까지 신청서류를 성동구청 지역경제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9~10 중 약 5일간 기업주치의가 현장을 방문, 진단 후 맞춤형 처방을 제공하며 진단에 소요되는 비용은 전액 성동구가 부담한다.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지역경제과 ☎ 2286-5454 또는 성동구청 홈페이지(http://www.sd.go.kr) 소통참여 메뉴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 25.11.1809:52
    홍장원 "거의 마무리 국면…안타깝기도"
    홍장원 "거의 마무리 국면…안타깝기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마예나 PD 지난 7월 내란특검팀에 의해 재구속된 윤석열 전 대통령은 한동안 법정에 출석하지 않았다. 특검의 구인 시도에도 강하게 버티며 16차례 정도 출석 요청에 응하지 않았다. 윤 전 대통령의 태도가 변한 것은 곽종근 전 육군 특수전사령관이 증인으로 나온 지난달 30일 이후이다. 윤 전 대통령은 법정에 나와 직접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