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국내 판매 4만대 돌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4초

LG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국내 판매 4만대 돌파 LG전자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 A9
AD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LG전자는 지난 6월 출시한 상중심 방식의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 A9'이 국내 판매량 4만대를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

LG전자 관계자는 "고객들의 입소문을 타며 최근에 판매 속도가 전달에 비해 두배 가량 빨라졌다"며 "LG전자 전체 청소기 판매량의 절반 정도를 차지하던 무선 청소기 비중도 이달 들어 60%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LG청소기를 구매하는 소비자 2명 가운데 1명꼴로 코드제로 A9을 선택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코드제로 A9은 비행기의 제트엔진보다도 16배 더 빠르게 회전하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을 탑재해 무선청소기의 흡입력을 대폭 끌어 올렸다. 이 모터는 분당 최대 11만 5000번 회전하며 140와트(W)의 흡입력을 만들어낸다.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2중 터보 싸이클론' 기술은 빨아들인 공기 속의 미세한 먼지까지 분리시키는 방법으로 흡입력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준다.


LG전자는 청소기의 흡입구에도 1초에 16회 회전하는 '파워 드라이브 브러시'를 별도로 탑재해 청소 성능을 높였다. 극세사 재질의 브러시가 빠르게 회전하며 바닥 먼지를 강력하게 빨아들여 걸레질을 한 것처럼 바닥을 닦아주는 효과도 있다. LG전자는 브러시에 황동 재질의 미세한 코팅을 입혀 정전기를 방지할 수 있게 했다.


LG전자는 바닥 청소 때 바람이 나오는 배기구가 사용자의 반대편을 향하도록 디자인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했다. 또 고객의 키에 따라 청소기 노즐의 길이를 90㎝부터 112㎝까지 4단계로 조절할 수 있게 했다. LG전자는 무선청소기용 인버터 모터를 10년간 무상 보증하고 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전무)은 "코드제로 A9은 청소기 본연의 뛰어난 성능을 갖춘 것은 물론 모든 부분이 철저하게 고객 관점에서 만들어졌다"며 "고객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제품을 지속 출시해 청소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