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백화점 광주 "지역 우수인재 학생에게 장학금 전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9초

롯데백화점 광주 "지역 우수인재 학생에게 장학금 전달" 롯데백화점 광주점과 롯데장학재단은 27일 전남대, 조선대에 재학 중인 지역 우수 인재 12명에게 2017년도 2학기 등록금에 해당하는 장학금 총 3천 500백만 원을 전달했다. 사진=롯데백화점 광주
AD


롯데 광주점과 롯데장학재단 '학생 12명에게 3,500만 원 전달'
매 학기 등록금 상당의 장학금 수여…지역 인재 육성에 힘 써

[아시아경제 신동호 기자] 롯데백화점 광주점과 롯데장학재단에서는 이 지역 우수 인재를 대상으로 2017년 2학기 장학금을 증정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지역 우수인재 장학금 대상으로 전남대학교 5명, 조선대학교 7명 등 총 12명에게 총 3천 500백만 원 장학금을 지급한다.

전남대학교 경영학과 재학생 이정하(여·21세)양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장학금을 받게 돼 등록금 걱정 없이 공부 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도움을 받은 만큼 베풀 수 있는 큰 사람이 되도록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당찬 소감을 전했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김정현 롯데백화점 광주점장이 롯데장학재단을 대표해 장학생들에게 장학증서 및 꽃다발을 수여했으며, 학생들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백화점과 장학재단은 단발성 지원이 아닌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학점 등 최소한의 요건만 충족된다면 매 학기 장학금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지역 인재 육성 차원에서 2013년부터 매 학기 우수인재를 선발해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으며, 이번 수여식을 포함해 5년간 총 173명에게 4억6천5백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롯데백화점 김정현 광주점장은 "지역과 고객들로부터 받은 사랑을 사회로 환원하는 활동은 기업의 당연한 의무"라며 "지역 내 인재육성과 교육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신동호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