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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년만의 10월 추석 호재' 이마트, 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 매출 '껑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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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년만의 10월 추석 호재' 이마트, 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 매출 '껑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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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누계 매출신장률 61.2% 기록, 고성장 이어나가
8년만 10월 추석으로 고품질 과일 늘 전망, 과일매출 크게 늘어나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올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 매출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 특히 8년만의 10월 추석으로 과일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14일부터 21일까지 추석 예약 판매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전년 61.2% 늘어났다.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이 호조를 보이는 이유는 사전예약 판매기간에 구매하면 명절 선물세트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인식이 널리 확산됐기 때문이다. 실제, 올해 이마트의 경우 사전예약기간에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3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올 추석의 경우 최장 10일에 달하는 연휴 덕에 해외여행이나 국내여행을 계획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명절 선물을 미리 준비하려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상품별로 살펴보면 뷰티케어 선물세트매출신장률이 1194.8%로 판매가 10배 이상 껑충 뛰면서 매출 순위 1위에 올랐다.


전통적인 매출 상위 카테고리인 통조림 선물세트도 판매가 6배 이상 늘며 2위 자리를 차지했고, 조미료 선물세트도 58.4%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신선식품에서는 과일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대표적인 과일 선물세트인 사과, 배는 각각 전년 동기 대비916.9%, 441.9%의 매출신장률을 보였다.


이는 올해 8년만에 10월 추석 연휴로 인해 과일의 생육 기간이 충분해 선물세트용으로 적합한 크기가 크고 맛이 좋은 과일 물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가격대별 분석에서는 예약판매의 특성상 5만원 미만의 실속형 선물세트에 대한 선호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에 따르면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에서 5만원 미만 선물세트가 차지하는 매출구성비는 지난해 88.5%에서 올해 90%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온라인 쇼핑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확고히 자리잡은 가운데 이마트몰을 통한 선물세트 구매비중도 늘어나는 추세다. 전체 매출에서 이마트몰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7% 가량이지만 선물세트의 경우 2015년 기준 1.2%에 불과했다. 그러나 올해 예약 판매에서는 이 수치가 4.3%로 증가하며 명절 선물세트도 온라인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팀장은 "명절 소비심리의 척도라고 할 수 있는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가 크게 증가한 가운데 지난 설부터 이어진 실속형 소비 트렌드가 두드러지고 있다"며 "향후 9월 중순에 시작되는 본판매까지 이러한 분위기가 이어질 수 있도록 남은 사전예약 판매기간 동안 매출활성화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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