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글로벌 한샘 첫발" 한샘, '중국 상해점' 정식 오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6초

"글로벌 한샘 첫발" 한샘, '중국 상해점' 정식 오픈
AD


1만3000여㎡ 규모 토탈 홈인테리어 전문매장 해외 첫 선
O2O서비스 시작…모델하우스, VR룸 등 '체험형 매장'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한샘이 중국 개인소비자(B2C) 시장에 첫 발을 내딛는다.


한샘은 8일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창닝88복합매장 1, 2층에 연면적 1만3000여㎡(약 4000평) 규모의 '한샘 상해 플래그십 스토어'를 연다. '한삼'이라는 이름으로 오픈하는 중국 1호 매장이며, 국내 플래그샵 면적의 약 2배 규모다.

한샘은 기본 공사부터 건재(키친앤바스), 가구, 생활용품까지 패키지로 중국 시장 내 유일무이한 토탈 홈 인테리어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한샘은 "740조원 규모로 추정되는 중국 홈 인테리어 시장에서 이케아, 니토리, 홍싱메이카룽 등 세계적인 기업들과 경쟁하게 됐다"며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중국 시장 내 글로벌 인테리어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한샘 첫발" 한샘, '중국 상해점' 정식 오픈


한샘은 이번 중국시장에 진출하면서 O2O(온·오프라인 연결) 서비스를 처음 선보인다. 한샘몰에서 오프라인 매장과 동일한 가구, 소품, 건자재 등 모든 아이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3D셀프설계, 견적확인, 구매가 가능하다.


오프라인 매장은 고객 체험 공간에 초점을 맞췄다. 매장에 신혼부부부터 자녀가 영아, 유아, 초등생, 중고등생인 가정까지 중국의 대표적인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모델하우스를 전시한다. 고객은 생애주기별, 평형대별, 스타일별, 예산별로 나에게 적합한 모델을 택하면 된다.


대형 멀티비전 7대가 놓인 가상현실(VR) 체험존에서는 실제 우리 집 도면을 불러와 인테리어 후의 모습을 미리 볼 수 있도록 했다. 가구, 소품의 색상 등까지 다양하게 적용해 체험 가능하다.


한샘은 중국 소비자 공략을 위해 상당 기간 현지화 전략을 개발해 왔다. 중국 대도시 내 가정을 직접 방문해 중국인의 주거공간과 사용실태를 연구했고,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최적화된 주거환경구현에 주력했다. 이를 통해 15개 타깃 고객별 표준 공간 패키지, 6개 대표 모델하우스를 매장 내에 구현하고 중국 시장에 맞춘 신제품 등을 선보였다는 설명이다. 생산, 영업, 시공, 지원인력 등 약 250~300명을 현지 채용해 서비스 등의 교육과정을 수개월 거쳤다.


강승수 한샘 중국사업 총괄책임 부회장은 "무궁무진한 성장잠재력을 지닌 중국시장은 한샘이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할 관문"이라며 "2년 내 글로벌 한샘의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