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우디폭스바겐, 이르면 올 하반기 판매 재개…Q7 첫 신규인증

시계아이콘01분 15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환경부, 8월 안으로 인증 신청한 모든 차량에 대한 결과 발표할 듯

아우디폭스바겐, 이르면 올 하반기 판매 재개…Q7 첫 신규인증 (사진=AP연합)
AD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의 판매 재개에 청신호가 켜졌다. 환경부는 이달 안으로 인증 신청한 모든 차량에 대한 결과를 통보할 예정이다.

1일 환경부 관계자는 "되도록이면 8월 안으로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인증 신청한 모델에 대한 결과를 통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는 9월 새 배출가스 측정방식 도입을 앞두고 기존 인증신청 차량에 대한 결과를 일괄적으로 발표하겠다는 것이다.


지난달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환경부 산하 국립환경과학원 교통환경연구소에 폭스바겐 4종, 아우디 8종 등 총 12개 차종에 대한 신규·재인증을 신청했다. 여기에는 폭스바겐 티구안, 티구안 올스페이스, 파사트 GT, 아테온과 아우디 A4, A6, A7, Q7 등 볼륨모델이 다수 포함됐다. 인증 신청 차량에 큰 문제가 없을 경우 인증 완료까지 2주 정도가 걸린다.

아직 이들 차량에 대한 인증 검토 중이지만 이르면 이달 중순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업계에서는 이들 차량이 인증 허가를 받으면 본사에서 물량을 확보해 올 4분기에는 판매가 본격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판매가 재개되면 언제든 영업에 나서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폭스바겐은 지난 19일부터 욜로 라이더를 주제로 한 체험행사에 참여할 고객을 모집하고 있다. 지난해 8월 판매 중단 이후 처음으로 시작한 마케팅 활동으로 추첨을 통해 100여명을 선발해 8월 주말 시승차와 숙박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금융상품을 판매를 위한 홈페이지 개편도 단행했다. 새 홈페이지에서는 고객이 직접 금융 계산기를 통해 견적을 내고 딜러와 상담도 신청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임 총괄 사장도 이달 부임한다. 폭스바겐 관계자는 "현재 신임 사장 내정과 관련해 내부적으로 자료를 정리 중"이라며 "조만간 신임 사장의 부임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임 사장이 부임하면 올 2월 선임된 마커스 헬만 총괄 사장이 인증과 대관관련 업무를 신임사장이 판매와 마케팅을 맡게 된다.


한편 아우디코리아 역시 하반기 판매재개를 위한 시동을 걸고 있다. 환경부와 수입차 업계에 따르면 최근 아우디코리아가 제출한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Q7(35 TDI 콰트로, 45 TDI 콰트로)' 디젤 모델에 대한 신규 인증 신청이 통과됐다. 판매정지 처분 이후 1년 만에 처음으로 차량 신규 인증을 받은 사례다. 이와 함께 아우디 스포츠카 R8 가솔린 모델도 신규인증을 받았다.


이에 앞서 아우디 A8L 60 TFSI 콰트로, RS7 4.0 TFSI 콰트로, RS7 플러스 등 3종은 환경부 재인증을 통과한 바 있다. 벤틀리는 신규인증을 통과한 SUV 벤테이가와 재인증을 받은 플라잉 스퍼 V8, 컨티넨탈 GT V8, 컨티넨탈 GT V8 컨버터블의 판매를 지난 5월부터 재개했다.


아우디폭스바겐, 이르면 올 하반기 판매 재개…Q7 첫 신규인증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