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공교육 마중물 될 마포청소년문화의집

시계아이콘01분 07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마포청소년문화의집, 과학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 창의력 키워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서울시 자치구 중 청소년문화의집이 가장 많은 만큼 교육열기가 뜨겁다.


서울시 청소년문화의집 16개 중 3개소가 마포구에 소재해 있다.

그 중 마포청소년문화의집이 다채로운 교육프로그램과 청소년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마포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찬열)는 한국청소년재단이 위탁?운영하는 청소년 종합활동시설로 청소년 참여활동, 청소년 문화지원활동, 학교 및 마을 연계사업, 과학 특성화프로그램, 사회교육프로그램, 비진학 ·대한학교 상담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4일에는 지역내 초등학생(25명)을 대상으로 KT그룹과 연계, ‘오조봇 만들기’ 과학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오조봇 만들기’는 간단한 코딩교육을 통해 입력한 프로그램에 따라 작은 로봇을 의도하는 대로 움직이는 과학체험활동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에게 조금 생소한 활동이지만 IT서포터즈 선생님들의 지도에 따라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따라할 수 있었다.


이 외도 지난 6월에는 하늘초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과학과 발명 체험을 접하고 창의적 사고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발명특허아카데미를 진행했다.


8~9월에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해 AR, VR, 드론 등 청소년들이 관심 있어 하는 다양한 과학체험활동을 열리고, 10월19일에는 다양한 과학?발명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과학축제인 '2017마포청소년 과학창의페스티벌’도 개최할 예정이다.


과학 특성화프로그램 외에도 외부기관 청소년 문화예술 공모사업에 선정돼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참여 기회를 폭넓게 제공하고 있다.


여성가족부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인 ‘상상학교’는 청소년들이 사진과 영상촬영 활동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발굴하는 사업이다.


‘우리마을 소극장’은 서울시 문화지원사업으로 공공시설 유휴공간을 활용해 독립영화, 애니메이션 등을 가족?이웃과 함께 보면서 소통의 장이 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년째 선정돼 총 51회 영화 상영에 2500여명의 주민들이 참여했다.


이외도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지원하는 예술인 지원사업에 선정돼 지역의 전문예술인들과 협업, 청소년들에게 사진, 벽화예술, 사운드예술 등 다양한 예술분야를 접하도록 하고 있다.

지난 13일에는 '2017청소년 및 가정의 달 기념 유공자 포상식’에서 박찬열 마포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박 관장은 청소년지도학을 전공한 교육학 전문가로 지난해 3월 부임한 이래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시설 개선으로 문화의집 운영 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공교육 마중물 될 마포청소년문화의집 ‘2017 청소년 및 가정의 달 기념 유공자 포상식’에서 박찬열 마포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AD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욕구와 성장 발달, 재능발휘를 지원해줄 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나친 사교육을 완화시켜 주고 공교육을 강화시켜 주는 중요한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 앞으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청소년 활동을 지원, 청소년들 길라잡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