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대 문예창작과 배봉기 교수·이지담 동문·안오일 동문 ‘세종도서 문학나눔’ 도서에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광주대 문예창작과 배봉기 교수·이지담 동문·안오일 동문 ‘세종도서 문학나눔’ 도서에 선정 배봉기교수-이지담시인-안오일작가(왼쪽부터)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 문예창작과 교수와 동문들이 ‘세종도서 문학나눔’ 도서에 대거 선정됐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최근 발표한 ‘2017년 상반기 세종도서 문학나눔’ 도서에 광주대 문예창작과 배봉기 교수와 동문 이지담 시인, 안오일 작가의 작품이 나란히 선정됐다.


배봉기 교수는 동화집 ‘달콤, 매콤’(한겨레아이들 刊), 이지담 시인은 시집 ‘자물통 속의 눈’(서정시학 刊), 안오일 작가는 동화 ‘우리들의 오월 뉴스’(뜨인돌어린이 刊)로 각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출판진흥원은 국내 문학 활성화를 위해 국내 창작물을 대상으로 선정하며 선정된 도서는 1,000만 원 상당을 구입해 국내 공공도서관 등에 배포한다.


배봉기 교수의 동화집 ‘달콤, 매콤’은 표제작 ‘달콤, 매콤’과 ‘1박 2일’, ‘용규 찾기’, ‘사오’, ‘노랑이’ 등 5편의 작품이 실려 있으며 사춘기에 접어든 어린이들이 가족과 친구들을 통해 겪게 되는 다양한 갈등과 좌절을 그리고 있다.


이지담 시인의 ‘자물통 속의 눈’은 삶과 사물에 대한 깊은 사유를 통해 시인 스스로의 긍정적인 세계 인식을 표현하고 있다.


안오일 작가의 동화 ‘우리들의 오월 뉴스’는 5·18민주화운동에 대한 체험 학습에서 같은 조가 된 다섯 명의 아이들이 겪게 되는 갈등과 우정, 고민을 담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