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삼성증권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모바일 홈페이지 사용자를 위해 보다 이용하기 편하고, 사용자 관점의 UX(사용자 경험; User Experience)를 적용한 리뉴얼했다고 26일 밝혔다.
삼성증권 모바일 홈페이지는 스마트폰 화면에 최적화된 삼성증권 공식 홈페이지로, 스마트폰에서 검색 또는 주소(m.samsungpop.com) 입력을 통해 방문할 수 있다.
홈페이지는 삼성증권 모바일 채널의 게이트웨이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삼성증권 모바일앱인 mPOP과 유사한 구조로 삼성증권을 처 음 방문하는 고객도 손쉽게 계좌를 개설하고, 모바일앱을 설치할 수 있는 '삼성증권 시작하기'메뉴를 제공한다.
제공하는 컨텐츠들은 텍스트보다는 이미지 위주의 간결한 정보 전달을 추구하며, 모바일에 최적화된 형태로 강화했다. 제공되는 투 자정보는 이미지 및 스토리를 강조한 모바일 웹진 형태로 편하게 읽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 금융상품몰, 국내 주식, 해외 주식 정보 등도 보다 직관적으로 리뉴얼 했다.
정영완 삼성증권 스마트사업부 상무는 "최근 1년 동안 당사 모바일 홈페이지 일평균 방문자수가 2배 넘게 증가했다"며, "삼성증권 모 바일 홈페이지를 처음 찾는 고객들도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으로 개편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삼성증권은 모바일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념해 28일까지 금융상품 트렌드, 금융상품 뉴스 콘텐츠를 본인의 페이스북 으로 공유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다이슨 드라이어를, 300명에게는 스타벅스 이모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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