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26일 오후 4시 수원 장안구 경기도교육연구원 대강당에서 '미래교육 정책 포럼'을 개최한다.
이날 포럼은 미래교육 연구동향 및 정부의 주요 교육정책 방향을 분석해 경기교육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교육청 국ㆍ과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다.
주요 발제 내용은 미래교육 관련 연구 결과 발표, 정부 교육공약 분석 및 경기교육발전계획 등이다. 이어서 자유토론이 펼쳐진다.
첫 발제를 맡은 김기수 경기도교육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미래교육연구 메타분석 결과 및 시사점'을 주제로 미래교육에 관한 다양한 연구물을 메타 분석해 발표한다. 또 미래교육 연구의 주요 특징과 경기교육정책 수립의 시사점을 제시한다.
제 2 발제를 맡은 조윤정 부연구위원은 '미래교육의 지향원리'를 주제로 ▲배움에서의 학생주체화 ▲학습공간의 확장 ▲형평성의 구현 등 미래교육의 지향 원리 3가지 등을 주제로 발표한다.
제 3 발제를 맡은 김동준 경기교육청 장학관은 '새 정부의 교육공약 분석과 경기교육의 방향 탐색'을 주제로 학교시설복합화, 학점형고교, 성장배려학년제, 유휴시설 활용, 자기주도프로젝트 활성화, 혁신학교 심화 및 일반화 등 416교육체제에서 제안한 내용이 정부의 교육공약에 어떻게 반영되었는지를 설명한다.
이날 포럼은 경기교육청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kgedu1)을 통해 생중계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