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6개월 영아부터 주민등록증 발급한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6개월 영아부터 주민등록증 발급한다 전남 나주시는 출산의 기쁨을 오랜 시간 기억할 수 있는 특별한 축하방식인 ‘아기주민등록증’ 발급을 오는 8월 1일부터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진=나주시
AD


출산 가정 위한 특별한 축하 방식…내달 1일부터 발급
나주시 지역 6개월 영아…시청, 읍·면·동 민원실 신청

[아시아경제 문승용 기자] 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출산의 기쁨을 오랜 시간 기억할 수 있는 특별한 축하방식인 ‘아기주민등록증’ 발급을 오는 8월 1일부터 추진한다고 밝혔다.


아기주민등록증은 혁신도시 조성으로 출생아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현 추세에 발맞춰 젊은 세대의 욕구, 시대 트랜드를 반영한 나주시 신규 시책으로 아기 사진과 이름, 주소, 생년월일, 혈액형, 태명, 부모 연락처 등이 기록된다.

신청대상자는 관내 주소지의 생후 6개월 이내 영아를 둔 가정으로, 사진 1매와 신청서를 첨부·작성해 시청 및 읍·면·동 민원실에서 제출하면 약 10일 후에 신청기관에서 직접 수령할 수 있다.


물론 출생을 기념해 발급하는 출생 축하증의 성격이기에 일반 주민등록증과 같은 법적 효력은 없다.


시 관계자는 “아기주민등록증 발급을 통해 출산의 기쁨을 더하고,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오랜 시간 기억에 남을 특별한 선물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문승용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