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벽 교수 초빙, ‘인성이 실력이다’라는 주제로 강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 서구 화정1동은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후원으로 11일 오후 7시 추선회관 5층에서 ‘마을배움터 명사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명사특강은 지난달 김병조 방송인에 이어 두 번째로 조벽 석좌교수를 초빙하여 ‘인성이 실력이다’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조벽 교수는 위스콘신대학교 기계공학 학사, 노스웨스턴대학교 기계공학 석·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동국대학교 석좌교수, 산업기술재단 자문위원, 교육부 BK21 해외자문위원, 한국공학교육학회 이사,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정책자문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교수를 가르치는 교수’로 많이 알려진 조벽 교수는 저서로 △인성이 실력이다 △청소년 감정코치 △나는 대한민국의 교사다 △인재혁명 등 다수가 있으며, EBS <최고의 교수>, <학교란 무엇인가>를 비롯한 여러 방송과 강연을 통해 대한민국 교육의 발전방향을 제시해왔다.
또한 국회 아카데미 특강을 비롯하여 삼성회장단, 현대그룹회장단, 청춘페스티벌, 아침마당 등에서 초청강연을 통해 이 시대에 진정한 인재를 키우기 위해서는 바로 ‘인성교육’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화정1동 주민센터(062-350-4389)로 문의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