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 올레드 TV, 유럽 소비자 매체 평가서 1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LG 올레드 TV, 유럽 소비자 매체 평가서 1위 ▲영국 LG전자 매장에서 소비자가 LG 올레드 TV를 살펴보고 있다. (제공=LG전자)
AD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LG올레드 TV가 유럽 소비자 매체 평가에서 호평받았다. 유럽은 최대 규모 프리미엄 TV 시장 중 하나다.

LG전자는 LG 올레드 TV가 스페인·네덜란드·스웨덴·벨기에·포르투갈 등 유럽 비영리 소비자 매체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LG 올레드 TV(모델명:OLED55C7V)는 스페인 비영리 소비자 매거진 '오시유 콤프라 마에스트라'가 실시한 TV 성능 평가에서는 189개 모델 중 가장 높은 점수(77점)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이 제품은 네덜란드 콘수멘텐본드, 스웨덴 라드앤론, 벨기에 테스트안쿱, 포르투갈 데코 프로테스테 평가에서 평가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LG 올레드 TV 10대 중 4대가 유럽에서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 관계자는 "비영리 소비자 매거진은 매장에서 판매 중인 제품을 직접 구매해 평가하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다"며 "이번 평가를 계기로 유럽 프리미엄 TV시장에서 LG 올레드 TV’의 입지가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레드 TV는 LCD TV와 달리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얇은 화면·높은 화질을 구현할 수 있다. 돌비사의 '돌비 애트모스' 기술을 적용해 입체적인 음향을 제공한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 상무는 "독보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LG 올레드 TV로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