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전자, 6년 연속 아시아 최고 브랜드 등극

시계아이콘00분 4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삼성전자, 6년 연속 아시아 최고 브랜드 등극
AD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삼성전자가 6년 연속 아시아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5일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기업인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과 시장조사 전문 기관인 닐슨(Nielsen)이 발표한 '아시아 톱 1000개 브랜드(ASIA'S TOP 1000 BRANDS) 조사에서 삼성전자가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에 이어 애플(2위), 소니(3위), 네슬레(4위), 파나소닉(5위) 등이 뒤를 이었다.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 측은 삼성전자가 올해도 1위를 수성할 수 있었던 이유로 ▲갤럭시 노트7의 배터리 소손 이슈를 타개하기 위해 신속하고 투명하며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구사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회복한 점 ▲갤럭시 S8을 성공적으로 출시한 점 ▲뚜렷한 경쟁사가 없었다는 점 등을 꼽았다.


이번 조사는 중국, 인도, 일본,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호주, 한국 등
13개국에서 6000명 이상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가전, 자동차, 식음료, 유통, 금융 등 17개 주요 제품 항목에 대해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를 묻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이상철 삼성전자 동남아총괄(부사장)은 "앞으로도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소비자와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교육으로부터 소외된 학생들이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보다 쉽게 IT 환경에 접근해 동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삼성 스마트 스쿨'을 동남아에서 120곳 이상 운영 중에 있다.


대학교, 지역정부와 협력해 IT 분야 직업교육을 통해 고용창출을 돕는 '삼성 테크인스티튜트'를 동남아에 30개소 이상 설립하기도 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