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약바이오협회, 국제담당 부회장에 허경화씨 임명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제약바이오협회, 국제담당 부회장에 허경화씨 임명 .
AD

[아시아경제 고형광 기자]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4일 "허경화 IMS코리아 수석고문을 협회 국제담당 부회장(비상근)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신임 허 부회장은 서울대학교 약학과를 졸업한 후 바스프 코리아 부서장, 크놀 파마 코리아 지사장, 퀸타일즈 코리아 사장, 파마링크 코리아 사장, IMS헬스코리아 사장을 역임했다.

그는 글로벌 헬스케어 통계분석 전문기업인 IMS 헬스에서 한국 대표이사 사장으로 최근까지 8년간 재직하며 한국과 아태지역의 헬스케어 산업의 전문 경영인으로 역량을 쌓아왔다.


IMS 이전에는 싱가폴에서 파마링크, 크놀파마 코리아, 퀸타일즈 코리아 사장 등을 역임하며 마케팅과 신사업개발 부문을 담당해 왔다.


협회는 신임 허 부회장의 다양한 경험과 역량이 협회는 물론 국내 제약기업들의 글로벌 진출 등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협회는 강수형 동아에스티 부회장을 바이오의약품담당 비상근 부회장으로, 브릿지바이오에서 연구개발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최주현 박사를 바이오의약품위원회 전문위원(비상근)으로 임명한 바 있다. 또 배영우 아이메디신 대표이사를 R&D정책위원회 4차산업 전문위원(비상근)으로 임명했다.




고형광 기자 kohk010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